그동안 뉴스레터를 통해 많은 분들과 소중한 인연을 맺었고, 이후 SCRIPTER로 활동하며 여러 이야기를 나누어왔습니다. 부동산 시장의 소식을 전하는 한 명의 큐레이터로서 독자와 함께했던 시간들이 저에게는 큰 배움이었습니다. 특히 시장의 변화를 읽고 그것을 여러분께 전달하는 과정에서, 제 관점과 경험을 담은 콘텐츠를 만들 때 가장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매일 아침 시장 동향을 살피고,
새로운 소식들을 정리하면서도 마음 한편에 늘 고민을 했었습니다.
· '다음 스텝은 어떻게 할지..'
· '내가 잘하면서도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어떻게 전달할까?'
· '그 안에서 또 다른 비즈니스를 만들 수 있을까?'
이러한 고민 끝에 탄생한 것이 스토리움 'STORIUM(Story+Museum)'입니다.
이제는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스토리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면서 성장하는 공간으로, 본격적인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정보를 넘어서
콘텐츠를 만들며 한 가지 분명히 깨달은 것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시기였기에, 단순히 정보만 공유해도 충분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유튜브나 GPT만 검색해도 우리가 원하는 거의 모든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루에도 수 많은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나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또한, 그것을 찾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석하면서 실생활에 적용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브랜드를 운영하는 저도 이런 경험을 매일 하는 중입니다. 여기서 재밌는 사실은, 처음에는 단순한 정보라고만 생각했던 것들이, 비즈니스 상황에 맞게 적용하다보니 전혀 다른 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어서 놀랐던 경험들도 있습니다.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들
뉴스레터의 목적은 분명합니다.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우리만의 방식을 찾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그 과정에서 만든 경험과 인사이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구독자 분들은 상황에 맞게 활용해서 각자의 비즈니스에 적용 및 수익화를 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현실로 만들어가는 일련의 과정에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제가 준비하고 있는 이야기들은 이렇습니다:
2025년, 우리 일상을 바꿀 작은 변화들 (소비 패턴의 변화부터 새로운 기회까지)
AI가 바꾸는 일하는 방식 (ChatGPT부터 자동화 도구까지 실전 활용기)
시행착오에서 찾은 진짜 인사이트 (실제 사례를 통한 성공과 실패 이야기)
일상 속 새로운 도전 (브랜드 운영부터 수익화까지의 여정)
앞으로의 발행 계획
주간 스토리온은 매주 '수요일'에 발행됩니다. 때로는 예정된 수요일이 아닌 날에도,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편하게 찾아뵐 예정입니다. 예전처럼 매일 찾아오는건 아니지만, 오랜 친구와 커피 한 잔을 나누듯이 편안하게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다음 주부터 시작하는 첫 번째 이야기는 "수많은 AI 도구들 중에서 나에게 맞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주제입니다.
어느덧 AI는 우리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고, 많은 기업 혹은 개인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어떤 도구를 선택하고 어떻게 활용할지가 중요한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첫 번째로 단순히 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넘어, 이를 통해 어떤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함께 고민해보려 합니다. 또한, ChatGPT 외에도 다양한 AI 도구들의 특징과 사례를 바탕으로, 각자의 상황에 맞는 활용법을 찾아보면서 우리만의 방식으로 AI를 활용해 보았으면 합니다.
마지막 인사드리며
4년이라는 시간 동안 여러분과 함께 성장해왔듯이, 이제 STORIUM을 통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려 합니다. 기존의 소식 전달을 넘어, 이제는 일상과 비즈니스에 의미있는 변화를 만드는 이야기로 찾아뵐 예정이니, 기다려주신 만큼 더 좋은 스토리로 인사드리겠습니다!!